외래진료뇌혈관

PHILIP IS ADVANCED CLINIC

저희 필립메디컬센터의 외래진료센터를 통해서 언제든 간단한 감기처방부터
중증질환까지 내과, 신경과, 부인과, 가정의학과, 치과 , 갑상선/유방클리닉 등의 진료와 처방 및 치료를 받으실수있습니다.


중추신경의 중심기관, 뇌

신경과는 중추신경과 말초신경으로 이루어진 신경계와 관련된 신체의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며, 신경계 질환의 원인 규명과 보다 나은 치료를 위하여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신경과에서 뇌졸중과 두통, 경도인지장애, 어지럼증 및 치매프로그램, 파킨슨병, 안면마비, 손발저림 증상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뇌의 구조와 가능

중추신경의 중심시관인 뇌는 대뇌, 소뇌, 간뇌로 되어 있습니다.
대뇌의 8할이 두 개의 반구로 되어 있어서 왼쪽 반구는 논리적 사고, 언어능력 등 과학적 능력과 관계하며, 신체의 오른쪽을 통제합니다.
오른쪽 반구는 공간적, 직관적인 예술성에 관계하며 신체의 왼쪽 신경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대뇌는 수질과 피질로 나누어지며, 회백질은 피질은 사고, 판단, 추리, 감정등을 담당하고 백색의 수질은 신경섬유에 의해 흥분의 통로역할을 하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뇌는 몸의 자세나 운동을 조절하며 되 전체의 약 1할을 차지합니다.
간뇌의 시상은 척수나 연수로부터 오는 흥분을 대뇌치질에 전달하며 시상하부는 체온, 호르몬의 농도와 식욕을 조절합니다.
또한 뇌하수체를 조절하여 우리 몸의 평형을 유지하는 것을 돕습니다.
연수는 하품, 기침 등의 반사중추가 모여 있고, 심장박동, 호흡, 운동, 음식물의 연동작용을 조절합니다.


뇌혈관검사법

01

3.0 테슬러 MRI 장비를 이용한 MR혈관조영술

MRI 영상으로 뇌혈관의 기형, 동맥경화로 인한 협착 유무, 뇌동맥류 등의 혈관 질환을 비침습적으로 검사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방법입니다.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고 검사할수 있어 뇌혈관질환의 선별검사로 많이 사용되는 검사법입니다.

MRI장비의 성능에 따라 영상의 질의 차이가 많이 나게 되는데 저희 병원의 3.0T MRI 장비는 현재 시행되는 MR 혈관조영술에서 가장 선명한 영상을 얻을 수 있는 최신의 장비입니다.


02

CT 3차원 혈관 조영술

128채널CT로 얻은 영상을 삼차원 영상기법을 이용하여 뇌혈관을 3차원적으로 재구성하는 검사입니다.

검사시간이 5분 이내로 매우 짧고 한 번 얻은 영상을 이용하여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다양한 각도에서 혈관의 이상 유무를 평가할 수 있어 뇌출혈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인 뇌혈관 동맥류를 진단하는데 탁월한 검사입니다.

03

경동맥 도플러 초음파검사

총경동맥이 내경동맥과 외경동맥으로 갈라지는 부위의 폐쇄성 병변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이며 특히 경동맥 죽상경화판의 특성을 파악하는데 가장 좋은 검사법입니다.

방사선을 이용하지 않으며 영상의학과 전문에 의해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한 검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