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필립뉴스

PHILIP MEDICAL NEWS

필립메디컬센터는 지역사회 의료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대학병원이상급의 정밀진단장비를 갖추고 국내 유수 대학병원으로부터의  의뢰검사와 환자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명실상부한 최고 수준의  영상의학과/내과 전문 병원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필립뉴스

필립 특화 췌장 정밀 검진 시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7-02-09 03:50 조회9,521회 댓글0건

본문

식습관의 서구화와 인구의 고령화로 인해 췌장암의 빈도가 증가되었으며 최근 몇 년간 스티브 잡스, 파바로티 같은 유명인들이 췌장암으로 운명을 달리하면서 췌장암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췌장이라는 장기는 뱃속 깊은 후복막이라는 곳에 위치한 장기로 위치상 진단도 어렵고 무증상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기존의 검진 방법으로는 조기 진단이 어렵다. 운 좋게 일찍 진단이 되어도 수술이 가능한 경우가 20% 미만으로 5년 생존률이 5% 이하인 아주 나쁜 종류의 암이다.


하지만 기존의 건강 검진방법(초음파, 혈액검사 등)으로는 췌장암을 정확히 진단하는데 어려움이 있는게 사실이다. 본원에서는2014년도에 국내 최초로 간탄성도 검사가 가능한 MRI장비를 추가로 2대 도입하여 간경화, 간암 등의 조기 검진 뿐 아니라 스크리닝 간담췌장 MR 검사를 통해 췌장에 대한 정확한 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간담췌장 Screening MR 이어야 하는 이유


췌장을 포함한 상복부 고형장기(간, 담도, 신장암의 조기발견)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검사시간 10분 미만으로 짧고 사전 준비가 필요 없다.


자력을 이용한 검사로 CT와는 다르게 방사선 피폭이 없고 조영제를 사용할 필요도 없는 안전한 검사이다.


 


간담췌장 Screening MR을 받아보셔야 하는 분


췌장암 가족력 있는 경우


과거 췌장질환(췌장염 등)의 과거력이 있는 경우


췌장 양성종양으로 진단 받으신 분으로 추적관찰이 필요한 경우


췌장암이 걱정되서 정밀검진을 받고 싶은 분


증례) 40대 중반 남성분으로 간담췌장 screening MR 상 우연히 발견된 췌장 꼬리 부위의 종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